참깨스틱




물푸레나무는 물푸레나무과에 속해있는 물푸레나무종입니다

떨기나무 모양이며, 한국과 중국 등지에서 분포한다고하네요


물푸레나무는 맛이 쓰고 성질이 찬데, 

껍질을 작게 썰어 달여먹으면 통풍, 신경통, 요산증, 근육류머티즘, 장염등에 

좋은 효능이 있다고 하네요

또 기관지염에 좋고, 여성질환이나 신장에도 좋아 몸이 붓는걸 막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밖에도 위를 튼튼하게 하고 눈을 밝혀준다는데

저에게 딱인 것 같네요

 

 

 


저는 물푸레나무라고 하면 목재로만 사용되는 줄 알았습니다

집에 있는 가구가 물푸레나무로 만든게 많아서요

약초로 쓰인다는건 통풍에 대해 알아보면서였는데,

이렇게 효과가 많은 줄 미처 몰랐었네요

 

 

 

 

물푸레나무라는 이름이 붙여진 이유는 나뭇가지나 껍질 혹은 재를 물에 넣으면

물이 푸르게 변한다고해요

그래서 물푸레나무라 이름 붙여졌다고 하네요

그래서 그 물을 염료로 사용하기도 했는데,

색이 바래지지 않아서 정말 좋은 염료 중 하나라고 합니다

 

 


 

 

물푸레나무는 어디서나 잘 자라는 나무이기도 하고

나무 자체가 단단하기도 해서 가구로도 사용하며

옛날에는 농기구등으로도 무척 좋은 재료였다고 합니다

 

 

 

 

요즘 휴가철이 돌아오는데,

휴가철에 물놀이를 하게되면 제일 흔하게 걸리는 질병 중에 하나는

눈병이지요

물푸레나무 효능 중에서 가장 강력한 효과를 가지고 있는게 눈병입니다

세균성 질환에 뛰어난 효과가 있어서 예전부터 눈병에 대해서

한방에서 즐겨 사용한다고해요

 

 


 

이렇게 많은 효과가 있는 물푸레나무.

한번 다려서 꾸준히 복용한다면 

아주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을 것 같네요